2009. 7. 18. 14:36 유아용품
좋다고 입소문난 일본 육아용품 브랜드
좋다고 입소문난 기저귀부터 유기농 의류, 유아용 항균 세제까지 종류도 다양한 일본의 육아 용품이 엄마들에게 인기다. 젖병의 구멍 사이즈까지 민감하게 고려해 엄마들에게 일본 육아 용품은 미국·영국 등 서구 제품보다 내 아이의 체형과 정서에 잘 맞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1 와코도의 어린이 과자와 물티슈 일본 육아제품 전문기업 와코도는 아이의 성장 과정에 따라 필요한 영양소가 포함된 이유식과 과자, 음료, 차 등 먹을거리와 물티슈, 치아 청결 티슈 등의 건강용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아기 과자의 경우 쌀이랑 야채 등을 주원료로 하고 착색료, 보존료, 향료를 사용하지 않아 아기의 건강을 염려하는 엄마들에게 인기를 끄는 제품. 파래 센베이 3천9백원, 물티슈 3천5백원

2 더 오가닉 코튼의 유아용 원피스 ‘더 오가닉 코튼(The Organic Cotton)’은 3년 이상 화학비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재배한 면화를 원료로 만든 100%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는 유기농 면제품 전문 브랜드. 신생아를 위한 손싸개, 침구용품부터 인형, 의류 등 오가닉 코튼의 유기농 제품은 아토피나 피부 질환으로부터 아이의 몸을 보호한다. 옷걸이에 걸린 유아용 원피스는 5만원, 책상 위에 놓인 인형은 가격 미정.

3 위드 플러스의 오가닉 타월 수입 유아 용품 편집숍 ‘위드플러스’에서는 일본 브랜드 ‘오루넷’ ‘샹브레베베’의 의류, 침구, 목욕 용품, 타월, 액세서리, 수유용품, 임신·출산 용품 등을 만날 수 있다. ‘샹브레베베’ 제품은 일본 아토피 협회에서 추천하는 민감한 아기 피부에 적합한 밀크크라운 코튼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갈색 단추가 달린 패브릭 보관 가방은 7만5천원, 바게트 빵 케이스에 담긴 오가닉 타월은 가격 미정.

4 유니클로 키즈 라인 눈깜짝할 사이 부쩍 자라는 아이들 옷에 큰돈을 투자하기란 쉽지 않다. 어른 옷과 동일한 디자인의 아이 옷을 판매하는 일본 중저가 캐주얼 브랜드 유니클로 키즈는 유니클로 명동점 4층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사이즈는 나이에 관계없이 아이들 키(95~120cm, 130~150cm)에 맞춰 구입하면 된다. 청녹색 체크무늬와 귀여운 과일 무늬가 프린트된 상의는 모두 1만4천9백원.

5 샤본다마의 유아 전용 세제 일반 비누와 합성세제에 첨가되는 방부제, 향료, 합성계면활성제, 형광증백제를 사용하지 않은 샤본다마의 무첨가 세제. 식용 등급의 무방부제 천연 유지를 사용해 아이가 입는 배냇저고리, 내복, 기저귀 등을 세탁할 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샤본다마 홈페이지(www.shabon.co.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유아용 내추럴 액상솝은1만9천원, 순식물성 천연 세탁 가루 비누는 1kg에 1만2천5백원.


(왼쪽) 1 콤비 코리아의 ‘미라클 턴 Miracle Turn’ 아기를 안은 채 한 손으로도 손쉽게 폈다 접었다 할 수 있고 엄마와 아기가 마주 보고 다닐 수 있도록 핸들을 마주 보기와 앞보기 중 원하는 방향으로 바꿀 수 있는 콤비 코리아의 ‘미라클 턴’. 신생아의 바른 자세를 돕는다는 ‘다코시트 α’ 는 아이의 머리를 감싸는 베드 서포트, 자세 유지를 돕는 보디 서포트, 엉덩이가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는 힙 서포트의 세 가지 기능으로 아이가 안정된 자세로 유모차를 탈 수 있게 한다. 42만원

2 타카타코리아의 카시트 일본 자동차 안전부품 회사 타카타(TAKATA) 카시트를 공식 수입하고 있는 인텔시스템의 타카타 카시트는 신생아부터 만 4세까지 사용 가능하다. 안전벨트 버클에 자석이 내장돼 있어 어두운 장소에서도 손쉽게 장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타카타 사는 2002년 황실용 카시트 MiLib Royal을 개발·공급하기도 했다. TAKATA04-neo의 가격은 74만원.

3 피죤 모유실감 젖병 젖병 소재인 PPSU(폴리페닐설폰)는 의료기구 등에 사용되는 특수한 플라스틱으로 만들어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수유할 수 있다. 장시간 뜨거운 물이나 증기에 노출되어도 변형·변색이 되지 않는다. 엄마의 젖가슴과 비슷하게 제작돼 마치 엄마 젖을 먹을 때처럼 편안하게 수유할 수 있다. 160ml 2만1천원, 240ml 2만3천원.

(오른쪽) 1 베네세코리아의 아이챌린지 일본 교육 전문기업 베네세 코퍼레이션의 한국 현지법인 베네세코리아가 제공하는 유아교육 프로그램 아이챌린지는 아이의 연령별 발달 단계에 따라 매달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각 프로그램은 엄마와 함께하는 놀이 체험으로 인성과 생활습관을 길러준다. 연령에 따라 베이비,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2 ESH의 피부의 휴일 엔자임 베이비바스 Q10 플러스
효소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일본 관서효소주식회사의 한국지사인 ESH의 가루 타입 목욕제 ‘피부의 휴일’.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들어 있어 피부를 문지르거나 자극하지 않고도 때와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해준다. 감초 추출물과 보습인자를 함유해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꾸어준다. 각 4만5천원.

3 CJ라이온의 어린이 전용 칫솔*치약
일본의 생활 용품 전문기업 LION 주식회사와 씨제이 주식회사의 생활 용품 사업이 합작해 태어난 생활 용품 전문기업 CJ LION. 라이온사의 어린이 칫솔 디자인을 적용한 어린이 전용 칫솔은 인기 만화 영화 <톰과 제리>의 캐릭터를 사용해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양치질할 수 있게 배려했다. 아이의 치아 발달 단계에 맞춰 3단계로 출시된 어린이 전용 칫솔은 1천3백원, 치약은 90g 1천5백원, 항균 성분 IPMP로 손에 묻은 세균을 깨끗하게 세정하는 아이! 깨끗해는 250ml 4천8백원.

4 콤비코리아의 베이비 레벨 온·습도계
건강한 아이로 키우려면 온도와 습도를 적절히 맞춰주어야 한다. 아이에게 가장 적당한 온도와 습도 부분을 푸른색으로 표시해놓아 초보 맘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2만5천원


posted by 김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