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7. 18. 14:50 유아용품
식약청이 인정한 안전한 베이비파우더
최근 베이비파우더 속 탈크에 석면 성분이 포함됐다는 뉴스는 베이비파우더를 사용하는 엄마들을 놀라게 했다. 석면은 섬유의 특성을 가진 화성암의 일종으로 불연성, 단열성, 내구성, 절연성이 뛰어나 단열재, 내화재, 방화재, 마찰재 등 건축자재로 최적의 성분이었으나 중금속처럼 인체에 축적돼 장기적으로 암을 일으킨다는 사실이 확인되면서 사용이 제한되고 있다. 탈크가 위험한 것은 원석에 가까운 높은 농도의 활석 가루 상태로 사용될 때다. 1996년 <미국 유행병학 저널>에서는 질에 활석 가루를 바른 뒤 자궁암 발병 위험이 50%나 증가했다는 연구 결과를 소개했다. 베이비파우더를 아이의 피부나 성기, 질에 직접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식약청이 발표한 ‘석면이 검출되지 않은 안전한 베이비파우더’를 소개한다.

1 땀띠를 일으키는 습기를 흡수한 후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해주는 더블 프로텍션 블라섬. 200g 6천150원, 존슨즈베이비.
2 유전자 조작이 없는 트로피칼 옥수수 전분과 라벤더 오일을 혼합해 만든 콘스타치 파우더. 100g 3만5천원, 베이비 오가닉.
3 99% 쌀 전분을 함유한 순식물성 파우더 카네스텐. 30g 9천원, 9천원. 바이엘 헬스케어.
4 피부 건조와 땀띠를 예방해 주는 알란토인과 식물성 옥수수 파우더 성분을 함유한 네이처 키즈 클리닉 콤팩트 파우더.34g 7천7백원, 더페이스샵.
5 알린토인 성분이 트러블을 막아주는 아이프렌드 베이비파우더. 30g 8천7백원, 하이리빙.
6 순수 미네랄 탈크로 제조되어 흡수력이 뛰어난 베이비파우더. 125g 1만6천9백원, 뷔센.
7 짓무르거나 습기 차는 것을 예방해주는 베드타임 파우더. 100g 가격미정, 존슨즈 베이비.
8 발진과 땀띠를 예방할 수 있는 스위터. 100g 6천원, 유한양행.
9 알란토인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 표면에 부드럽게 발리는 스킨베리 메디아이. 34g 1만원, 아벤트코리아.



폴라 비가운Paula Begoun은 화장품 비평가이자 <나 없이 화장품 사러 가지 마라>의 저자이며, 코스메틱 브랜드 ‘폴라 초이스’의 대표다.

tip 폴라 비가운의 기저귀 발진 크림과 베이비파우더 구입 노하우
“아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바셀린 베이스 성분의 기저귀 발진 크림이나 연고를 구입하세요. 향이 강한 제품은 아이 피부를 붉게 만들고 발진이 일으킬 수 있으니 무향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옥수수 녹말이 가장 좋은 대체 아이템입니다. 옥수수 녹말은 대부분 탈크 성분을 사용하지 않는 베이비 파우더의 주된 성분으로 사용되며 어떤 향도 함유하고 있지 않아 안심해도 됩니다.”


posted by 김원자